음악 장르의 종류 (51~60)
51. 브릿팝(Brit Pop)
얼터너티브에서 갈라져나와 멜로 디가 간결하고 아름다운 선율을 바탕으로 모던락의 좀더 발라드한 성격. 90년대 모던락의 복고적 경향과 대중적경향을 동시에 지향한 음악.
ex)블러(Blur), 오아시스(Oasis), 라디오 해드(Radiohead)
52. 블랙 메틀(Black Metal)
블랙 메틀에서 성경 속의 예수나 하느님이 비판과 타도의 대상이 되는 반면, 사탄은 칭송 받는 존재로 자리한다. 어둠의 세력인 사탄을 숭배하는 헤비메틀이라고해서 `블랙메틀'로 불리워 지기 시작했다. 사운드적으로는 어둡고 음산하며 무거운것이 특징이나, 킹 다이아 몬드(King Diamond)등의 경우에 건반의 바로크적인 선율에 의한 중세의 신비감까지 표현한 바 있다.
ex)킹 다이아몬드(King Diamond), 베놈(Venom), 블랙 사바스(Black Sabbath)
53. 블루스(Blues)
19세기 후반 미국 흑인들 사이에서 형성된 독특한 가요 및 그 형식. 흑인특유의 비극적인 상황에 의해서 느리고, 우울한 것이 특색.
54. 블루스 록/메탈(Blues Rock/Metal)
블루스 록/메탈은 록/메탈 음악에 부드러운 감성을 표현하는 블루스를 접목하여 이루어지면서 60년대 초에 영국을 중심으로 출발했다. 우울함과 숨막힐 정도의 나른하고 느긋한 연주를 기본적인 록/메탈에서 피어나게 하는 느낌을 중시하는 음악.
ex)에릭 클랩튼(Eric Clapton),Jeff Beck, Jimmy Page, Gary Moore,
신촌블루스, 한영애, 스티비 레이 본, 팻 트래버스, 프랭크 마리노
55. 비긴
라틴리듬. 8비트의 셋째 일곱째 박이 빠진 느낌 이 나는 리듬.
56. 사이키 델릭(Psychedelic)
에시드 록과 같은뜻. 60∼70년대 약물을 애용한 뮤지션들의 음악을 총체적으로 일컫는다. 되풀이되는 악절과 인도음악에서 영향받은 신비적인 키보드, 거의 무아지경에 빠진 즉흥세션 등이 특징으로 한때 국내에선 록음악을 호칭할 때 무차별적으로 혼용했다.
57. 사타닉 메탈(Satanic Metal)
블랙메탈의 다른 이름.
58. 삼바(Samba)
브라질에 있는 니그로계 주민들의 집단적인 댄스또는 그 곡과 리듬을 가리킴.
59. 샹송(Chamson)
프랑스의 대중 가요. 곡이 예쁘고 가사가 출중한 것이 많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ex)빠뜨리샤 까스
60. 서던 록(Southern Rock)
앨라바마, 조지아, 캐롤라이나. 버지니아를 비롯한 남부 연맹주가 속해있는 지역과 북부 텍사스를 포함한 미국의 남부지방의 로큰롤을 가리킨다. 블루스와 컨트리의 영향이 짙은 지역이라 끈끈하고 투박한 시골적인 그러면서도 옹고집스런 남성적이고 호쾌한 사운드를 창해냈다. 대개 트리플 기타와 키보드가 혼합된 형태를 취하는데, 가사도 내 고향이 최고이고,잃어 버린 남부인의 긍지를 살리고 정서를 찾자는 심지굳은 내용이다.
ex)Lynyrd Skynyrd, Allman Brothers Band, 38 Special, Molly Hatchet, Blackfoot,
PrideE & Glory
출처 : Pax 3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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