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장르의 종류 (41~50)
음악 장르의 종류 (41~50)
41. 바로크 메틀(Baroque Metal)
기존의 메틀에 클래시컬 어프로치, 특히 바로 크 시대의 선법들을 응용했다고해서 `바로크 메틀'로 통칭되는 이것은, 주로 비발디나 요한 세바스찬 바흐 시대의 작법들을 많이 따왔다. 음악적으론 디미니쉬(Diminish) 스케일과 하모닉 마이너(Harmonic Minor) 스케일에 의한라인 전개를 보여주는데, 이러한 모드들은 클래식에서 쓰여지는 것들이다.
ex)잉베이 맘스틴, 임펠리테리(Impellitteri)
42. 발라드(Ballad)
영국의 통속적가요. 사랑을 테마로한 감상적인 러브송.
43. 배기(Baggy)
황량한 인디 현상을 내포하고 있는 음악 부류로서 이펙트 페달과 끊어질 듯 이어지는 노래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기에 더하여 드러머의 백비트가 어우러진다. Shoegazing이 중산층을 겨냥한 음악가라고 한다면 배기는 명백히 노동자 계층을위한 음악 분야이며 동시에 침체된 분야라 할 수 있다.
ex)The Stone Roses, Happy Mondays, Charlantans, Blur
44. 베이 에이리어 트래쉬 (Bay Area Thrash)
원래부터 히피문화의 집결지였던 미국의 샌프란시스코 만 일대에 일종의 붐이일어 다수의 트래쉬 밴드들이 등장하였는 데, 미국의 대표적인 트래쉬밴드들이 이곳을 고향으로 하고 있어 특별히 이름을 붙였다. 특징은 'Crunch' 라고 불리는 보컬과 테크니컬한 기타연주, 기복이 심한 전개 등에서 찾아 볼 수 있다.
ex)GACK( L Z ROCKIT), FORBIDDEN, EXODUS, VIO-LENCE,THE ORGANIZATION
45. 보사노바(Bossa Nova)
브라질의 춤. 삼바에 재즈 감각을 가미한 것. '재 즈삼바'라고도 함. 8비트의 8박리듬 가운데 둘째, 넷째, 일곱째 박을 쉬면 보사노바 리듬 이 된다.
46. 부기(Boogie)
가장 단순한 세 개의 코드 배열이 노래를 구성하는 기본을 형성한다. 자주 로큰롤이나 블루스의 리프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기본적인 구조는 여러 번 반복되고, 단조로움을 깨기 위해 리드 기타를 중단 시키기도 한다. 종종 제한된 가사의 감각을 발휘하여 4분도 안되는 짧은 곡들을 작곡하기도 한다. 섹스, 마약, 파티 등이 주된 열망의 근원이 된다. 이 용어는 근본적인 재즈에 바탕을 둔 부기 우기(Boogie Woogie)에서 파생되었고, 여덟 마디의 기본적인 구조를 사용하여 피아노 연주를 가미한 형태를 참조하기도 한다.
ex)AC/DC, Foghat, Spider, Status Quo
47. 브레이크 락
브레이크 록은 힙합의 브리티쉬 록적 해석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시기에 따라서 레게, 덥과 결부하여 테크노도 되고 록/팝과 응용되기도 하여 정글/드럼 앤 베이스, 트립 합/앱스 트랙스 힙합 등으로 더욱 확장된 성격을 탄생케 하 였다. 특징은 리듬의 자유로움 인데, 음질을 연구하여 폴리 리듬으로 보이거나 통상적인 록과 힙합과 댄스류보다 확실히 응용도가 높고 자극적인 리듬 트랙을 완성하였다.
ex)Jesus Jones, EMF, Pop Will It's Inself, Meat Beat Manifesto, 4 Hero, Portshead, Goldie, Tricky, Chemical Brothers, Fatboy Slim
48. 브리 스톨 사운드(Bristol Sound)
합(Trip Hop)의 다른 이름. 이 장르는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장르이다. 테크노와 엠비언트, 60년대의 블루스, 재즈에 힙합 리듬이 섞인 이 장르는 퇴페적이고 나른한 분위기로 음악 팬들을 사로 잡으며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ex)트리키(Tricky), Massive Attack, Postishead
49. 브리티시 락/메탈 (British Rock/Metal)
아메리칸 락에 반대 되는 의미로 사운드의 특징은 블루스를 기반으로 하고 여기에 영국적인 감성촉촉하고 안개비 같은 분위기, 또 촌스러운 듯한 완고함과 견고함을 지녀 매니아 취향이라 할 수 있다.
ex)퀸(Queen), 유.에프.오(U.F.O.)
50. 브리티시 모던락(British Modern Rock)
미국 특산물이라고 생각되어지고 있는 컨트리 뮤직을 정확히 해체해가면 아일랜드 이면이 특수하게 지니고 있는 켈트 뮤직을 그 원전으로 지니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브리스톨 사운드는 전쟁이전에는 블랙 아메리칸, 전쟁 이후에는 자마이카 이민족의 영향을 받은 면모를 느낄수 있는 독특한 맛을 지니고 있다. 거리의 모퉁이에서 이민족은 독자적인 커뮤니티를 만들어갔고, 독특한 하이 브리드 사운드를 탄생시켰다.
ex)The Pop Group
출처 : Pax 3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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